그림비즈니스센터 > 보도자료 > "비즈니스센터(소호사무실)는 진화하고, 성공은 가까워진다"
 
작성일 : 2015-02-27
"비즈니스센터(소호사무실)는 진화하고, 성공은 가까워진다"

 




http://www.datanews.co.kr/site/datanews/DTWork.asp?itemIDT=1002910&aID=20150227152447463

 


 

 

"비즈니스센터(소호사무실)는 진화하고, 성공은 가까워진다"


이정형 기자   |  2015-02-27 15:24:47                                                                     


누구나 여유있는 삶과, 성공이라는 꿈을 희망하지만, 매해 청년실업률은 높아만간다. 최근 성공을 희망하는 사업자들에게 소호 사무실이 주목받고 있다.

소호(SOHO)사무실이란 'Small Office Home Office', 작은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업무를 진행할수 있는 사무실을 말한다. 어려운 경제사정에 소호족들이 있는데, 소자본 개인 사업자를 가리키는 신조어다.

통계(중소기업위상지표)에 따르면, 국내 중소기업 수는 335만1400개. 이중 국내에서 활동하는 소호족은 약 20만명 정도로 추산되며, 계속해서 늘어나는 추세라고 한다.

최근 스마트기기의 발전과 SNS 활동으로 사람을 직접 만나지 않고도 수익을 올릴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사업이 증가하고 있다. 소호사무실을 활용한 창업이 열풍인 배경이기도 하다.

소호 사무실이 비즈니스센터라는 이름으로 운영되기도 한다. 소호 창업자들에게 맞춘 사무실을 임대하는 곳으로 1인 기업 및 프리랜서 등을 위한 1인 사무실부터 8인까지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대부분 보증금이 없고 월 임대료가 저렴하여 매장이 필요없는 사업가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업무공간"이라고 관계자는 말했다.


그림비즈니스센터_4인실 2.jpg



(‘그림비즈니스센터’ 제공)



작년 12월에 오픈한 그림비즈니스센터는 "국내 대규모 비즈니스 센터 중 거의 유일하게 독자적인 공조시스템을 구축해 365일 24시간 냉난방 공급이 가능하며, 밤샘 작업이 많은 입주사들을 위해 창가로 배치되는 모든 사무실에는 간이침대를 설치해 업무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책상과 의자, 서랍, 책장 등 사무집기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30석 규모의 품격있는 비즈니스 카페와 고객 접견실은 영업사업장의 위상을 높여주며, 세미나실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150인치 전동스크린과 빔프로젝터가 설치 되어 있다. 특히 입주사 및 방문고객에게 원두커피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젊은층에게 인기가 높다." 그림비즈니스센터 관계자의 설명이다.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시스템과 서비스를 제공해 입주사와 함께 비즈니스 성공을 만들고자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홈페이지(www.grimbiz.com)에서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다. (위치=마포구 상암동의 MBC신사옥 맞은편, 서울산업진흥원 2층)

이정형 기자   |  2015-02-27 15:24:47